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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원,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 성료… 민생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 전 국민 대상 홍보 영상 공모, 최종 4팀 시상식 개최
-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콘텐츠 선발"... 하반기 행사 홍보에 적극 활용 예정

 

뉴스팍 배상미 기자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이 얼어붙은 민생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한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의 성공적인 홍보를 위해 진행한 영상 공모전이 마침표를 찍었다.

 

경상원은 19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최종 선정된 4개 팀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년 하반기로 예정된 ‘2025년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을 앞두고 행사 인지도를 선제적으로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단순한 정책 홍보를 넘어 국민의 시각에서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경상원은 지난 11월 17일부터 27일까지 접수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했다. 1차 서면 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이달 3일 최종 수상작을 확정했으며, 이후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 검증을 마쳐 공정성을 확보했다.


심사위원회는 주제 이해도, 영상 완성도, 창의성, 향후 홍보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선정된 영예의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대상<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로 행복해지세요> ▶최우수상<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비포 & 애프터> ▶우수상<통! 크게 통큰 세일> ▶장려상<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등이다. 

 

심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전 연령대가 즐기는 행사인 만큼,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지를 핵심 심사 기준으로 삼았다”며, “가족 전 구성원이 출연하거나 실제 전통시장 이용 사례를 실감 나게 재연하는 등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아 인상적이었다”고 평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되었으며, 선정된 영상들은 향후 경상원의 공식 SNS 채널과 각종 행사에서 ‘통큰 세일’을 알리는 핵심 홍보 영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민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은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영상들이 통큰 세일의 가치를 잘 전달해주었다”며 감사를 전하고, “경상원 역시 이번 공모전을 발판 삼아 통큰 세일이 도민들의 삶 속에 더 깊이 자리 잡고 실질적인 지역 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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